둠스데이(DoomsDay) 저장고

 

전화면으로

 

MP회계는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할 때 마치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것 처럼 확장자를 위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로 거의 모든 랜썸웨어 공격을 피했습니다. (실제 확장자를 찾아 공격할 수 있지만, 제작자는 아직 그런 랜썸웨어를 보지 못했습니다), 또 랜썸 웨어는 사용자 데이터만이 암호화 대상이고, 컴퓨터의 동작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야 하므로 윈도우 관련파일은 건드리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이외 다른 파일들은 많은 종류별로 일일이 위장해 둘 수 없는 관계로 별수 없이 랜썸웨어에 노출되 있게 됩니다.

 

랜썸웨어 피해가 많아 지면서 랜썸 공포로 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제작자 또한 업무특성상 인터넷 기술검색이 필요하며, 새로운 노하우나 신기술의 테스트를 위해 다운로드 또한 많이하기 때문에 잦은 랜썸웨어 피해에 노출되어 왔습니다.

 

개발자는 이에 따라 별도의 백업기능을 만들어 대비하여 왔는데, 이 기능이 랜썸웨어 피해를 극소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에게 공개하기로 하여 MP회계 보조 기능으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관리 업무의 어려움

프로그램 제작자는 여러 폴더에 많은 중요 파일들을 관리해야 합니다. 각 파일은 언제 수정될지 알 수 없습니다. 5 기가가 넘는 용량에 만여 개가 넘는 파일이라서 전부 백업 하려면 USB에 백업 하려면 한 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그래서 매일 백업을 한다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 동안의 유용한 도구

삼성의 외장하드 디스크는 구매하면 삼성드라이브 매니져라는 백업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를 백업하지 않고 변경된 파일만 백업하므로 신속하게 백업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였습니다. (랜섬웨어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런데 외장 하드가 온라인 되어 있었기 때문에 백업된 파일이 랜썸웨어에 무참히 당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번 랜섬웨어의 공격받은 결과

확장자를 위장해 두면 공격받지 않았습니다.

엑셀,워드, MDB, 사진 등 유명한 확장자가 아닌 엉뚱한 확장자로 위장해 두면 공격하지 않습니다,

(어떤 랜섬웨어는 위장된 확장자도 알아서 공격한다고 하니 100% 진실은 아니나 최소 필자 경험상 공격받지 않았습니다.) 이 사실은 유용하나 만은 파일에 적용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드롭박스 같은 웹 저장소에 저장하여도 공격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곳에 파일을 두고 작업하기에는 속도 와 용량의 한계로 인해 불편합니다.

 

모든 연결된 하드 디스크, USB 는 공격 받아도 네트워크로 연결 된 컴퓨터는 공격받지 않는다.

 

새로운 백업기능 제작

공유 폴더를 네트워크 컴퓨터에 만들어 두고 이곳에 저장소로 사용합니다.

단 네트워크 복사는 온라인 복사보다 느리기 때문에 전체를 백업하는 대신, 수정 파일만을 골라 복사하는 기능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둠스데이 백업기능 공개

MP회계 , 매직파워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고 파일(F)에서 둠스데이저장고를 사용해 랜썸웨어에 대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전화면으로

 

매직파워, MP회계, 매직가설, 매직유통, 홀리키핑

http://www.dlsoft.kr/images/dtlinemark.gif
Office : 02-972-9932    H P  : 010-2880-7101 
Copyright
1992-2019 by Dataline Soft Inc.
All Rights Reserved.